최근 미국 시장은 미국 대선과 상원의원 혼조세로 증시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조지아주의 상원의원 결과에 따라 공화당과 민주당의 흐름이 바뀔 예정인데요. 현재 공화당 50석, 민주당 48석으로 조지아주의 상원의원을 민주당이 모두 가져가면 민주당이 주도권을 가지게 됩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2020.01.06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여권 정당이 의석을 많이 차지하게 되면 그 당 혼자서도 법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상원의원도 마찬가지로 민주당이 조지아주 2석을 모두 가져가게 될 경우 균형이 깨질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2020.01.06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미국 주식 지수
2020.01.04 미국 지수는 하락했습니다. 조지아주 상원의원 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흐름이 바뀔 것을 우려하여 바꼈는데요. 빅스 지수가 오르고, 나스닥, 러셀, 다우존스 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조지아주 상원의원 선거 개표는 1.5 시작하여 앞으로 우편 투표를 포함하여 선거 결과를 밝힐 예정입니다.
조지아주 상원의원 선거가 끝나고 표결만 남은 상황에서 어느정도 증시는 불확실성이 떨어졌다고 생각했는지, 미국 주식 지수는 다시 오름세로 전환했습니다.
아멕스 상승 종목
2020.01.05 아멕스 상승 종목을 살펴보면, 신세틱 바이오로직스, 멕스코 에너지, 엔서브코, 조메디카 파마슈티컬, 파워 리츠가 상승했습니다.
신세틱 바이오로직스는 임상 결과 1상, 2상이 통과 및 3상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상승. 멕스코 에너지는 석유 및 가스회사로 opec와 러시아의 석유 협의 타결로 인해 상승.
엔서브코도 석유 및 가스회사로 opec+에서 석유 감산 합의 타결로 상승. 조메디카 파마슈티컬은 반려동물의 각종 노폐물에서 병원균 검출하는 회사로 개발 호재로 상승. 파워리츠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과 부동산 관련 회사로 신재생 에너지 발전 리츠주라서 상승.
나스닥 상승 종목
나스닥 상승 종목은 네이키드 브랜드 그룹, 펙 컴퍼니, 온코노바 테라퓨틱스, 헬리우스 메디컬 테크놀로지스 class A, 브락켈 바이오테크입니다.
네이키드 브랜드 그룹은 속옷 및 수영복 만드는 회사로 상폐 위기에 있었으나 상폐 유예로 인해 상승. 펙 컴퍼니는 태양관 에너지 EPC회사로 에너지 종목 상승 기대감에 상승.
온코노바 테라퓨틱스는 암 치료제 관련 FED 승인으로 상승. 헬리우스 메디컬 테크놀로지는 역분할로 인해 상승. 브락켈 바이오테크는 미국 중추 3상에서 임상연구자에게 투약 시작으로 상승.
뉴욕거래소 상승 종목
뉴욕거래소 상승 종목은 차이나 그린 애그리컬쳐, SKLZ, SM에너지, 퀀텀스케이프, 라레도 페트롤리엄입니다.
차이나 그린 애그리컬쳐는 NYSE 후기 파일러 치료 편지 수령 발표로 인해 상승. SKLZ는 스팩주로 아크인베스트먼트에서 매입 상승.
SM에너지는 민주당 집권으로 신재생에너지 상승 기대감에 상승. QS는 전고체 배터리로 그간 하락 후 상승. LPI는 OPEC 석유 감산 합의로 상승.
어제는 OPEC의 석유 감산 합의로 오일 및 석유 업종이 크게 올랐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민주당이 집권하면서 에너지 관련 주식이 오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020년에는 신재생에너지 업종의 상승 비율이 가장 낮았습니다. 지난 오바마 집권 시기를 보면 신재생에너지 업종 상승률이 높았으므로 바이든이 취임한 후 앞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상승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